top of page

커뮤니티

K&K 이민컨설팅  최근 업데이트 이민 소식과 고객후기를 전해드립니다.

30세 이상 지원자로서 Express Entry CRS 점수를 최대화하기 위한 몇가지 전략!

안녕하세요. K&K 이민컨설팅입니다.

Express Entry는 캐나다 연방 정부의 대표 이민 프로그램입니다.

CRS(Comprehensive Ranking System) 점수는 Express Entry 통해서 영주권을 받으려는 후보자들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한 점수 체계입니다. CRS의 점수는 다음의 6개 항목 (1)나이, (2)학력, (3)언어(영어 또는 프랑스어), (4)캐나다 경력 및 해외 경력, (5)고용 스폰(잡 오퍼 여부) 및 적응과 같은 특성을 포함하여 평가합니다.

총점은 1200점이며 600점은 1, 2, 3, 4번에 해당하는 기본 점수, 600점은 고용주의 지원으로 받을 수 있는 추가 점수입니다.

그 중 첫번째 항목인 나이의 경우 만 30세를 기준으로 점수가 점점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20-29세는 100점, 30세는 95점, 31세는 90점, 45세 이상 신청자는 CRS 나이점수가 0이 됩니다.

다행히도 30세 이상이라고 해서 Express Entry 지원의 희망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30세 이후에 CRS 점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주정부 프로그램(PNP) 스트림을 통해 추가 점수 받기(Nomination-노미네이션)

캐나다의 각 주마다 진행하는 주정부 PNP(Provincial Nominee Program)와 연동되는 Express Entry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Express Entry에 지원하기 전에 PNP 승인(Nomination)을 받으면 EEPR 프로파일 신청자는 추가 600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CRS 점수를 최대화하고 캐나다 영주권 신청 초대장을 받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은 캐나다 영주권 신청을 위한 초청을 받는 것을 실질적으로 보장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유효한 잡 오퍼 받기(LMIA-Labour Market Impact Assessment)

이 전략은 고용주를 통해 유효한 잡 오퍼를 받은 후보자가 직책에 따라 50 또는 200의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청자의 CRS 점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세번째, 언어 능력 향상

언어 능력은 CRS 점수를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캐나다의 공용어는 영어와 프랑스어 2개이기 때문에 공인시험도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이민국에서 지정한 공인시험 종류는 총4개이며, 영어는 IELTS General, CELPIP General 시험이 인정되며, 프랑스어는 TEF Canada, TCF Canada가 활용됩니다. Express Entry 지원에서 언어시험 점수는 필수이며, 노력에 따라 많은 점수를 추가하여 CRS 점수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네번째, 직장 경력

직장 경력도 경력에 따라 CRS 점수를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업군 코드(NOC)와 풀타임기준 1년 기준으로 경력이 인정되므로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섯번째, 학력 강화

학력은 캐나다 내 또는 외부에서 받은 학위에 따라 200-250의 점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 학위 증명을 취득하거나 기존 학위에 대한 ECA를 취득하면 Express Entry 점수를 최대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마스터과정을 완료하여 점수를 높일 수 있고, 캐나다 내에서 인정한 학교 또는 프로그램을 이수하여 추가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우에 따라서는 Express Entry 주신청자가 배우자 또는 사실혼 파트너일 때 더 나은 CRS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싱글이 아니라 위의 조건이 해당이 된다면 Express Entry 점수 계산 시 두분 모두 점수를 계산해본 후 더 유리한 조건의 대상자를 주신청자로 접수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 때문에 올릴 점수가 없다고 속상해하지마세요! 그보다 더 높일 수 있는 방법!!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K&K 이민컨설팅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K&K이민컨설팅

K&K Canada Consulting ​

RCIC : R420127 / SK Licence Number : 00068

대표전화:1.604.939.2660

Email : info@knkcanada.com

카카오톡 문의 : https://pf.kakao.com/_aTQxkT

캐나다본사 : Suite 336 - 4501 North Road, Burnaby, British Columbia V3N 4R7

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