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K&K 이민컨설팅  최근 업데이트 이민 소식과 고객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캐나다 이민 Express Entry 점수 계산(CRS 점수)하기


요즘 들어 캐나다 이민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연방이민 Express Entry (EE)에 대한 문의와 관심 또한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EE 준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스로 Express Entry (EE) 점수 계산을 하시는 방법을 포스팅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차근히 따라해 보시고 더 점수를 올릴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도 잘 생각해 보시면 좋을 꺼 같습니다. 우선 캐나다 연방이민 EE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캐나다 연방이민 Express Entry란 무엇인가?


2015년 1월부터, 연방전문인력이민(Federal Skilled Worker Class), 연방 기술 기능직 이민(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 연방경험이민(Canadian Experience Class)프로그램을 통하여 이민을 신청하려는 신청자는 Express Entry라는 새로운 시스템의 적용을 받습니다.


EE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이민 형태가 아니라, 이민 수속의 새로운 시스템입니다. EE 시스템에서는 일정 자격을 갖춘 신청자들이 이민국에 본인의 프로파일을 올립니다. 이민국에서는 일정 주기로 고점자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이민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초청장을 발급합니다. 초청장을 받은 신청자들만이 이민 서류를 접수 할 수 있고, 접수 후 최장 6개월내에 캐나다 영주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새로이 도입된 시스템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저희 웹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지금 확인하기


캐나다 연방이민 Express Entry 점수계산


캐나다 이민은 포인트/점수제 기반 시스템으로 지원자의 나이/학력/해외직장경력/캐나다직장경력/영어실력을 점수화 하여 일정 점수 이상을 받은 지원자들에게 영주권 초대장을 발급 하는 시스템입니다. 지원자들이 Profile을 올려놓으면 내용을 바탕으로 점수 및 순위를 평가하게 되며 이를 Comprehensive Ranking System (CRS)라고 합니다.

CRS는 크게 4가지 부분​으로 나누어지며 각각의 해당 점수를 합산하시면 본인의 점수를 알수 있습니다.

1. Core/Human Capital Facotrs(인적,자본요인)

2. Spouse or Common-law partner Factors(배우자, 동거인 요인)

3. Skill Transferability Factors(기술이전 요인)

4. Additional Points(추가점수사항)

1,2번에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점수는 500점, 3번에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점수는 100점 그리고 4번에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점수는 600점으로 이 4가지 사항을 합산한 총점이 1200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을 수록 영주권 인비테이션을 받는 데 더 유리합니다.

캐나다 이민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이 제가 이민이 가능할까요? 의 질문인데요...그 지원자의 나이와 경력 그리고 현재 영어실력이 얼마나 되시는지를 모르는 상태에서는 점수를 가늠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민 가능성 여부를 판단해 드릴 수가 없는 것입니다. 저희 k&k에서도 온라인 상담 요청 페이지에서 간략한 이력을 입력해주시면 상담 해드리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문의 주세요. 지금 바로 상담요청하기


캐나다 이민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그 무엇보다도 여러분들 스스로 캐나다 이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본인이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 또 어떤 점수를 올릴 수 있을지 파악하는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캐나다 이민국에서는 지원자들 스스로 이민점수를 파악할 수 있는 CRS Calculate tool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CRS Calculate tool 페이지를 통해서 여러분들의 이민 가능성을 알아보실 수 있도록 차근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1: CRS Calculate Tool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cic.gc.ca/english/immigrate/skilled/crs-tool.asp


Step2: 본인의 혼인 상태를 선택합니다.


Step3: 본인의 나이와 가장 높은 학력을 선택합니다.

인비테이션을 받으셨다면 받으신 날짜에 해당하는 나이를 선택하시고 EE 프로필을 아직 작성하지 않으셨다면 현재 나이를 선택하세요.

Step4: 영어나 불어 언어 성적을 입력합니다.

캐나다 이민을 위해서는 반드시 영어나 불어 언어 성적이 필요합니다. 당장의 영어 성적이 없더라도 총점수를 확인하면 어느정도의 영어 성적을 받아야 이민이 가능한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영어와 불어성적이 둘 다 있으시다면 보너스 점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Step5: 일한 경력을 선택합니다.

먼저 캐나다 내의 일한 경력으로 10년 이내의 경력만 인정한다고 명시되어 있으며 캐나다에서 인정하는 풀타임 기준은 주 30시간입니다.

직업군이 NOC에 포함되어 있는 직업군으로 한 직종에 종사한 경력으로만 계산해야만 합니다. 예를들어서 요리사로 2년, 미용사로 1년 일했다면 3년 경력으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직업으로 회사를 옮겼다면 총 경력을 계산해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Step6: 추가점수 항목들을 선택합니다.

LMIA는 Labour Market Impact Assessment의 약자로 고용주로부터 지원을 받아 취득하 실 수 있습니다.

LMIA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저희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지금 바로 확인하기

전에는 LMIA가 있으면 무려 600점이라는 큰 추가 점수가 있었지만 이민법 개정으로 인해 50점 추가 점수가 줄었습니다. ㅠㅠ 이민법이 자주 바뀌기 때문에 더 정확한 점수계산을 위해서 그리고 더 올릴수 있는 점수가 있는지 점검을 위해 꼭 저희 K&K에 문의주세요. 성실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주에서 발행한 Nomination Certificate이 있으면 600점 가산점이 있습니다.

캐나다 내에 영주권을 가진 가족이 있으면 추가 점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Step7: 점수계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잘 따라해 보셨나요? 생각보다 아주 쉽죠?

캐나다 이민 법이 수시로 바뀌고 있기 때문에 이 포스팅의 내용은 2020년 1월2일자 기준이랍니다. 추가점수나 상세 내용들은 이민법의 변경에 따라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꼭 저희 K&K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올 한해도 저희 K&K 이민컨설팅에서는 여러분의 캐나다 성공이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입니다. 고객님의 캐나다 이민의 기회를 넓혀 가는데 이민 신청에서 부터 정착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고 성실하게 챙겨드리면서 여러분의 제2의 인생의 동반자가 되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K&K 이민컨설팅

"K&K 이민컨설팅"이 여러분의 캐나다 성공이민을 응원합니다!!

K&K 이민 컨설팅은 더 나은 미래를 향하여 새로운 세계를 찾아 도전하는 고객님들의 성공적인 이민을 위해 정직한 이민 가이드를 제시해드립니다.


캐나다 이민 상담 문의

T. 604-939-2660

W. www.knkcanada.com E. info@www.knkcanada.com

4501 North Rd Unit #336, Burnaby, BC V3N 4R7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aTQxkT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