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커뮤니티

K&K 이민컨설팅  최근 업데이트 이민 소식과 고객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캐나다 BC주 의료보험 MSP 갱신방법!

안녕하세요. K&K 이민컨설팅 입니다.

BC주에서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MSP는 신청 조건에 부합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자의 기간이 만료되어 다시 발급 받거나 영주권을 취득하면 다시 신분을 업데이트하고 카드를 리뉴해야하는데요.

오늘은 MSP를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MSP는 Medical Services Plan의 약자로 의료 비용을 MSP에가입한 사람들에게 무료 지원해주는 BC주의 의료 서비스를 말합니다.

MSP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은 시민권자/영주권자, 학생비자/워크비자/워킹홀리데이 등의 유효한 비자 소유자여야하며, 6개월 이상 비자가 남아있고 캐나다에 거주한 기간이 3개월 이상인 사람에게 제공됩니다.

MSP는 의사가 제공하는 의료 필수 서비스와 출산관리, 안과 의사가 의학적으로 요구되는 안과 검사, 등록된 의사의 승인된 진단 하에 병원에서 제공되는 X선 포함 진단 서비스, 치과 및 구강 수술, 병원에서 의료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치료, 심각한 안면 이상과 관련된 치과 교정 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민권자, 영주권자, 워크퍼밋 등 비자 소지자는 무료이며, 국제 학생은 $75/월 (공립 초, 중, 고등학생은 학비포함) 비용이 부과됩니다.

MSP 카드를 소지하고 있었는데 비자가 변경되고, 영주권 취득 등으로 신분이 바뀌었다면 MSP를 다시 받아야합니다. 신분 상태만 업데이트하는 것은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물 카드를 받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을 해야하는데요. ICBC와 Service Canada 중에 방문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과 MSP가 같이 합쳐진 ID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므로 한번에 두개를 리뉴하시려면 ICBC로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워크인도 가능하지만 미리 예약하시면 좋겠죠? https://www.icbc.com/driver-licensing/visit-dl-office/Pages/Default.aspx





방문하실때는 실물 비자 혹은 PR카드, 기존 ID 등 본인 신분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MSP가 만료되면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신분의 변경이 있다면 꼭 갱신 받으시기 바랍니다^^



K&K이민컨설팅 K&K Canada Consulting ​ RCIC : R420127 / SK Licence Number : 00068 대표전화:1.604.939.2660 Website : www.knkcanada.com Email : info@knkcanada.com ​카카오톡 문의 : https://pf.kakao.com/_aTQxkT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nk_canada_immigration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f57htkH93tHsxLTlnX6V8g 캐나다본사 : Suite 336 - 4501 North Road, Burnaby, British Columbia V3N 4R7

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