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커뮤니티

K&K 이민컨설팅  최근 업데이트 이민 소식과 고객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캐나다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K&K 이민컨설팅입니다. 앞서 SIN 발급과 MSP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운전면허증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취업 혹은 이민을 위해 캐나다 오셨다면 원래 가지고 계시던 한국 운전면허증을 반납하고 BC주 운전면허증으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히는 발급이 아니고 교환입니다. 캐나다 운전면허증은 신분증 용도뿐만 아니라, 우체국에서 택배를 받을 때도 운전면허증에 적힌 주소와 택배 주소가 일치해야 물건을 넘겨줍니다. 코스트코 멤버쉽카드를 만들 때도 주소를 확인합니다. ☆꿀팁 ONE - 캐나다 비행기를 타기 전에 우리가 해야 할 것이 몇 가지 있어요. ① 영문 운전면허(국문겸용)증 발급받기 : 영사관에 가서 운전면허증 번역 공증을 받을 필요가 없어요.



② 운전경력 증명서(영문) 발급 : 인터넷에서 발급이 가능해요. 그러나 원본이 아니라고 영사관에 가서 공증을 받아오라고 할 수도 있어요. → 위에 영문운전면허 발급하시면서 경력증명서(영문)도 같이 발급받으세요. 꼭 도장이나 서명 받으셔야 해요. 「프린트하신 것는 Case By Case」



서명, 기관이름, 주소, 전화번호가 포함된 원본서류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③ 비행기 타기 한 일주일 전에 ICBC사이트에 접속해서 예약 : 보통 예약 일자가 2~3주 뒤므로 미리 예약을 해놓고 입국 후 바로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운전면허증 교환 방법

첫번째. ICBC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약을 진행합니다. ICBC 사이트 접속 ◀ 클릭 ① 아래 두 그림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② 서비스 항목 중 D를 선택하세요.


③ 가까운 ICBC를 선택합니다. ICBC 위치 지도 ◀ 클릭



④ 입국하셔서 ICBC 방문할 수 있는 날짜를 지정합니다.



⑤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캐나다 전화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 아래를 참고하세요.



☆꿀팁 Two 한국에서 캐나다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많은 정보가 나옵니다. 두번째. ICBC 방문해서 발급(교환)받기 ※ 준비물 ㆍ한국 운전면허증 ㆍ한국 여권 ㆍ캐나다 퍼밋 (워크, 스터디, 비지터 등) ㆍ데빗 or 크레딧 카드 ( 교환비용 $31) 예약한 날짜에 예약시간보다 한 10분 일찍 가시면 아마 ICBC 앞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있을 거예요. 전부 다 예약한 사람들이니 맨 뒤에 서계시다가 번호표를 받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차례가 되어 직원에게 가면 친절하게 안내해주니까 너무 떨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한국인이 많은 동네는 한국어 통역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들었습니다. ① 한국 운전면허증 등 가져온 신분증 및 서류 제출 ② 키랑 몸무게, 눈색깔, 머리색 등을 물어봅니다. *눈색깔은 보통 브라운 / 머리색은 블랙 or 브라운 ③ 비밀번호 4자리를 정합니다. ※ 잊어버리면 안 되니 잘 기억할 수 있는 날짜로 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ex) 결혼기념일 / 생일 / 자녀 생일 등 ④ 시력검사를 합니다. ⑤ 안전관련 몇 가지 질문을 합니다. - 질문하기 전에 몰라도 괜찮고 틀리면 알려주겠다고 합니다. ※ 주로 하는 질문 스쿨버스가 정지하고 있는데 뒤에 빨간불이 깜박거리면? 멈춘다 오토바이랑 거리는? 30미터 신호등이 깜박인다? 조심 휴대폰을 언제 사용해도 되는가? 절대 안 만진다. → Stop, Carefully, Never만 말씀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질문지 한국어 번역본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답은 영어로..^^;; ⑥ 사진을 찍습니다. - 혹시 마음에 들지않으면 다시 찍어도 되냐고 물어도 됩니다. 다시 찍어주기도 합니다^^ ⑦ 주소를 입력합니다. 무조건 반드시 꼭!!!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 직원이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포스트잇에 주소를 적어서 직원에게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⑧ $31을 결제하면 아래 임시 면허증 종이를 줍니다.



⑨ 2주 정도 기다리면 우체통에 아래와 같은 카드가 배송됩니다.



미리 예약하지 못했다 하더라고 예약없이 워크인으로도 가능합니다. 복불복으로 대기가 길어질 수도 있지만 운이 좋으면 대기 없이 바로 접수도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IN, MSP 신청, 운전면허증까지 하셨다면 이제 밴쿠버에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필수 요건은 모두 갖추신것입니다!! 축하드립니다^^ 발급과정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



K&K이민컨설팅 K&K Canada Consulting ​ RCIC : #R420127 / SK Licence Number : #00068 대표전화: 1.604.939.2660 Website: www.knkcanada.com Email: info@knkcanada.com​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aTQxkT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nk_canada_immigration 캐나다본사: Suite 336 - 4501 North Road, Burnaby, British Columbia V3N 4R7

댓글 0개
bottom of page